Process

Phase 1 상담 및 검토 (Counseling & Review)

소유하신 대지 혹은 구입계획이 있는 부지에 대하여 법적검토와 용도에 따른 사업성 검토 및 상담을 진행합니다. 실제적인 디자인 이전에 선행되어야 하는 부분으로 신축, 증축 및 리모델링, 인테리어 등 계획하시는 부분이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계획 대지의 지역 및 용도에 따라 적용되는 법적인 요소는 다양하며 이에 따른 접근 방식과 전략 또한 달라져야 하므로 주소와 용도를 알려주시면 상담을 진행해 드립니다.

상담문의
E_mail : designahha@gmail.com  / 010 7431 2268

Phase 2 기본계획 제안 (Preliminary Design)

상담한 내용을 바탕으로 계획 대지에 적합한 법규와 용도에 따른 사업성을 고려한 개략적인 계획을 제안합니다. 이는 대지 현황에 맞는 계획방향을 수립하기 위한 것으로 디자인 이전단계의 계획안으로 이후 진행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Phase 3 계약, 기본설계, 인허가 업무 (Contract & Design)

계약 이후 본격적인 현장조사와 설계가 진행되며 몇가지 대안을 바탕으로 협의합니다. 도면, 모형, 3D 이미지 등을 통해 수차례 의견을 조율하며 단계적으로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만족스러운 안을 공유했을 때 디자인을 확정하고, 인허가 업무를 진행합니다. 인허가 도서에는 협력업체(구조, 기계, 전기, 소방 등)의 도면과 서류가 포함되며 접수에서 완료까지 통상 2~4주 정도가 소요됩니다.

Phase 4 실시설계 (Working Design)

인허가 완료 후, 기본설계를 바탕으로 공사용 도면을 작성합니다. 이 단계에서 각종 자재 및 재료 등 스펙을 결정하게 되므로 기본설계과정과 마찬가지로 최종 안에 대한 협의를 계속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최종 공사용 도면이 완성됩니다.

Phase 5 설계 감리 / 시공 / 사용승인 (Construction Supervision)

파트너 시공사 및 그 외 시공사들과 함께 입찰 경쟁을 진행하며 공사비 예산에 맞춰 검토 및 감액안을 작성합니다. 시공사의 견적 및 수행 능력 검토를 통해 최종 시공사를 선정하고, 이후 공사일정 관리 및 시공 관리를 합니다. 자체 감리대상인 경우 직접 감리를 진행하며, 그 외에는 디자인 감리를 진행합니다. 공정별로 다르지만 대략 주1회 이상의 현장방문 감리가 이루어지며 현장에서 마무리 재료와 색상 등의 검토와 협의가 이루어집니다. 최종 준공 이후에는 사용승인까지 관리감독합니다.

© LOUD.A - rchitects